인물

남해신문(주) 신임 대표이사 이황석 씨 선임

책향1 2014. 3. 29. 08:08

남해신문(주) 신임 대표이사 이황석 씨 선임
2014년 03월 25일 (화) 15:47:16 남해뉴스 jms7800@hanmail.net

                   남해신문(주) 신임 대표이사 이황석 씨 선임

                      21일, 제24차 주주총회서 대표이사 선임 확정
                      “지역 대표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 다할 것”


남해군생활체육회장을 맡고 있는 이황석 씨가 지난 21일 남해신문(주) 신임 대표이사에 선임됐다.

   
남해신문(주) 정기주총에서 선임된 이황석 신임 대표이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 신임 대표이사는 지난 2월초 오는 6·4 지방선거 경남도의회 의원 출마로 인해 사임한 박춘식 前 대표이사의 뒤를 이어 남해신문(주) 이사회와 이번 주주총회를 거쳐 대표이사에 선임됐다. 임기는 3년이다.

이황석 대표이사는 “사반세기의 장구한 세월동안 남해군민 곁에 가장 든든한 대변지로 자리매김해 온 남해신문 대표이사직에 선임될 수 있도록 무한한 신뢰와 성원, 격려의 마음으로 뜻을 모아 주신 모든 주주들에게 감사와 경의를 전한다”고 말한 뒤 “열악한 지역 언론시장의 현실을 타개해 나갈 수 있도록 무한책임경영을 펼쳐 나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남해신문(주) 제24차 정기주주총회 본회의 모습

또 이 대표이사는 ▲열악한 지역언론의 경영상황 개선 ▲군민에게 사랑받고 독자에게 신뢰받는 지역언론상 구현 ▲경향 각지의 향우회와 연계된 공익사업 추진 ▲직원 처우개선 및 복리 증진 등을 임기 중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남해신문(주) 이황석 신임대표이사는 남해읍 죽산마을 출신으로 남해신문 창간 초기 이사로 6년간 재직했으며, 이후 장포 사우스케이프오너스클럽 골프장 개발사업 등 주로 건설업에 종사해 오다 지난 2012년부터 남해군생활체육회장을 맡아 활동해 왔다.

한편 지난 21일 열린 남해신문(주) 24차 정기총회에서는 2013년 결산보고 승인의 건, 2014년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 승인의 건 등이 상정·의결됐으며, 임원선출의 건에 따라 선임된 임원은 다음과 같다.

▷대표이사 이황석(남해군생활체육회장) ▷이사 장남인(前 재부남해군향우회장), 이춘송(남해신문 상임이사), 조준기(재부고현면향우회장), 최재만(남해신문 이사 겸 기획실장) ▷감사 김상길(새마을금고), 양종진(남해종합환경 대표)